-
목차
부모님 핸드폰을 교체하면서 65세 이상만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기존 통신 3사에서 출시된 시니어 요금제가 조금은 비싼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 비교한 자료를 공유하겠습니다.
시니어 요금제 선택 기준
제가 생각하는 부모님들의 스마트폰 요금제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화는 주변분들과 통화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선택
2. 문자는 요즘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무제한으로 선택
3. 데이터 사용량은 4GB 전후로 사용하시고, 데이터 소진 후 1 Mbps 정도의 속도 제한이 필요
4. 요즘 대세는 5G 통신망을 이용하는데, 현재 시점에서 LTE 망도 충분한 것 같아서 LTE 망 기준으로 요금제를 선택
SKT 시니어 요금제
SKT에서 65세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T플랜 시니어 요금제를 출시하였는데 위의 선택 기준으로 보면 T플랜 시니어 안심 4.5G가 적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격은 월 50,000원으로 선택 약정의 경우 37,460원으로 나와 있네요.
여기서 선택 약정 할인이란 핸드폰 구입 시 핸드폰 할인을 받지 않고 통신 요금의 25%를 할인받는 경우로 기존 단말기를 가지고 계시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KT 시니어 요금제
KT도 SKT와 마찬가지로 전용 시니어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SKT와 동일하게 음성과 문자가 무제한이며, KT의 경우 데이터는 SKT보다 많은 6GB에 1 Mbps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가격은 SKT 보다 천 원이 싸네요.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
알뜰폰 중에 유모바일에서 출시한 시니어 요금제를 보겠습니다.
음성 및 문자 기본제공으로 앞의 SKT, KT와 동일한 조건이며, 데이터는 KT보다 2GB가 많은 8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1 Mbps로 앞의 두 통신사와 동일합니다.
가격은 14,360원으로 앞 두 통신사보다 현저히 저렴합니다.
마무리하며
SKT, KT,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를 비교하면서 결론을 내리자면 알뜰폰 시니어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제일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가족 결합이나 멤버십 혜택 등이 있지만 어르신들이 처리하기엔 너무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단순히 오래 사용할 것 같으면 저 같으면 알뜰폰을 권해드리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