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키움증권 외화이체 방법을 통해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쉽고 간편하게 외화를 이체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고, 이 블로그를 통해 외화 이체에 따른 이체 수수료 및 출금 가능시간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방법
스마트폰(MTS)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컴퓨터(HTS)도 메뉴 위치만 다를 뿐 구성은 동일하므로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에 있는 외화를 타사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대상 증권사의 외화 가상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즉 증권사에서 증권사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증권사에서 은행으로 보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외화가 이체가 됩니다.
1. 우선 대상 증권사에 외화 가상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삼성증권을 대상으로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어플을 실행하시면 오른쪽 밑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이체/잔고/대출에서 외화/해외이체를 눌러 최종적으로 외화가상계좌등록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참고로 삼성증권의 경우 2개월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무료에 해외 ETF 수수료가 키움의 반값이라서 이번 기회에 계좌를 이동했습니다. 저렴한 수수료를 원하신다면 간단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2. 삼성증권에서 외화 가상 계좌를 등록을 하면 가상 은행 계좌 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그러면 키움증권 어플을 실행해서 업무 메뉴를 누르고 외화이체(타사) 등록/조회를 눌러서 삼성증권에서 만들었던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3. 그렇게 되면 키움증권에서 외화를 다른 증권사로 이체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외화 이체의 경우는 여권에 적힌 영문 이름을 적어야 하고, 양쪽 증권사 이름이 동일해야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 점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수수료
키움증권의 경우 외화이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보통 다른 증권사의 경우는 고객 등급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데 키움증권의 경우는 외화이체 수수료에 대해서는 등급 상관없이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출금 가능시간
키움증권 자체 계좌 간 이체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사로 이체하는 경우는 외화 종류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1. 달러(USD), 유로(EUR)는 은행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입니다.
2. 홍콩달러(HKD), 엔(JPY)은 은행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전 10까지입니다.
외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사전에 영업시간을 확인하셔서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인 삼성증권으로 외화를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